[아이폰] SK 유심칩 바꾸고나서부터 통화하려고 할 때 '마지막 사용한 회선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음'이라고 떠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찾아봤습니다.
우선 예전 블로그 글중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원인에 대해 애플에서 답변을 받은 내용으로 이번 원인을 추측할 수 있었어요
'애플 측도 정확한 원인은 모르나 유심 변경하면서 그 안에 기록된 전화번호 목록이 서로 맞지 않아 없는 회선이라고 인식하는 것 같음. 계속 수정하고 있지만 통신사의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되면서 IOS 업데이트 후에도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음'
🔍 문제 해결 방법으로는 3가지가 있어요.
- 최근 통화 목록 전체 삭제
- 연락처별 마지막 사용한 회선 - 메인 설정
- 네트워크 재설정
[최근 통화 목록 전체 삭제]
가장 먼저 통화 목록을 삭제합니다.
편집 - 선택 - 지우기
'최근 통화 기록 모두 지우기' 선택
핸드폰 전원을 껐다 켭니다. 그래도 같은 현상이 계속 발생한다면 두 번째 단계로-!
[연락처별 마지막 사용한 회선 - 메인 설정]
연락처 목록에서 하나하나 눌러봐야 해요.
이렇게 마지막 사용한 회선 : '메인'(사용할 수 없음)이라고 나온다면 눌러서 '메인'으로 바꿔줍니다!
저의 경우 이렇게 바꿔주니까 같은 번호로 다시 전화 걸었을 때 아무것도 안 뜨고 바로 전화 연결이 됐었어요
만약 이렇게 해도 똑같다면 마지막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야 해요!
[네트워크 재설정]
일반 -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
하단 재설정을 눌러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합니다.
꼭!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눌러야 해요~ 단, 재설정을 누르면 와이파이 같은 네트워크 관련 비밀번호는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~! 재설정을 한다고 데이터가 날아가지는 않아요!
비밀번호 입력 후 단말기는 재부팅되니 기다렸다가 다시 확인해 보기~!
보통은 두 번째 단계에서 해결이 되는 것 같아요. 만약 계속 해결이 안 된다면 애플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고객센터로 들어가서 전화를 해야 해요.
오늘 제가 겪은 오류가 몇 년 전부터 계속 발생하고 있는 건데 애플이 빨리 제대로 해결을 했으면 좋겠어요!!
